일상/잡담

Wordle 하는 법

말라가시프랑랑 2022. 4. 23. 00:21
반응형

최근 영어 단어를 맞추는 게임 Wordle에 빠졌습니다 ㅎㅎㅎ

링크는 이쪽입니다! https://www.nytimes.com/games/wordle/index.html

 

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! 5자로 되어 있는 영어 단어를 맞추면 되는 게임입니다.

 

Wordle에 접속을 하게 되면 나오는 페이지 입니다. 게임 방법이 쓰여 있네요.

 

처음엔 그저 빈 칸이 주어지는데, 아래의 키보드를 이용하여 5자로 이루어진 영단어를 입력합니다.

존재하는 단어를 입력해야지만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그럼 사진과 같이 각 알파벳에 초록색, 노란색, 회색으로 표시가 되게 됩니다.

각 색상의 의미는 

 

초록색 은 입력한 알파벳이 정답이라는 의미입니다.

노란색 은 입력한 알파벳이 존재하지만, 다른 자리에 위치한다는 의미입니다.

회색 은 입력한 알파벳이 오답이라는 의미입니다.

 

 예를 들어

PROXY 라는 단어를 입력하였는데 P 만 초록색으로 칠해졌네요. 오늘의 정답은 P로 시작하는 단어이며 ROXY는 포함되지 않는 단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PIZZA는 아니었네요 ㅠㅠ 하지만 5번째 자리가 아닌 어딘가에 A가 있네요. 이런 식으로 스펠링을 맞춰 나가면 됩니다!

정답은 PLANT 였습니다! 

반응형

'일상 > 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LG 그램 Style 뉴진스 리미티드에디션  (0) 2023.01.30